가산공유오피스를 찾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마 여러 이유도 있을 겁니다. 최근에는 n잡이 대세라서 사업 규모와 상관없이 1인창업도 상당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혼자서 쇼핑몰 매출이 2억 이상 나오는 것도 종종 있다고 하면, 믿어지시나요? 작은것같지만 송장까지 처리 까지 할라면 생각보다 어려운 매출입니다.
또는 외근이 많거나 아예 공간이 필요치 않은 형태의 사업도 많아졌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비대면 사업이 많아진단 얘기죠 그런데 집 주소를 사업장 주소로 하자니 뭔가 좀 부담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괜히 좀 없어 보여서 자연스레 공유오피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어려움이 있거나 도움될 친구나 가족을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공유해주세요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확실히 도움될겁니다
이런분들을 위해서 공유오피스를 선정하는 기준을 세워드릴까 합니다.
공유오피스 선정기준
보안이 철저한가?
우선 가산공유오피스는 나 혼자 쓰는 곳이 아니죠?. 여러 사람들과 같이 쓰기 때문에 보완이 잘 돼 있어야 됩니다. 공유오피스마다 다르겠지만, 보편적으로 24시간 CCTV 가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지문 인식으로 외부 출입을 자유롭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나만 오는곳도 아닌데 외부출입이 자유롭다면 공유오피스에 둔 물건들의 분실확률이 높아지지 않을까요?
가격이 저렴한가?
아까 공유오피스가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이 사용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근데 쓰다보니 대표적인 이유를 적지 않았더라고요 공유오피스는 일반적 사무실과 다르게 단기계약도 가능합니다. 기본계약이 대부분 2달인 것 보면 최소 2달에서 길게는 내가 잡고 싶은만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비싸다면 굳이 공유오피스를 할 이유가 있을까요? 더군다나 사업초반에는 지출을 계속하고있는 상황인데 말이죠. 그렇다고 무조건 저렴한곳을 찾으면 시설이나 서비스가 좋지 않은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찾고 싶은 서비스를 정해두고 이것을 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곳을 찾으시면 됩니다.
회의 공간이 마련돼 있는가?
정해진 사무실이 딱 있지 않은데 만약 사람들 만날 땐 어떻게 하실 건가요? 매번 카페를 가실 건가요? 매번 공간을 찾는 것도 일이며, 사람들에게 신뢰성을 주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 가산공용오피스에 대부분은 미팅할 수 있는 또는 토론할 수 있는 회의 장소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서 추가 비용을 내야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공유오피스라면 선택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무 공감 및 휴게시설
각각의 공유오피스는 자기만의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공유오피스는 좀 차분한 분위기를 어떤 공유오피스는 따뜻한 분위기를 어떤 곳은 카페 같은 느낌을 줍니다. 결국은 맘에 드는 곳을 가셔서 선정하시면 됩니다. 이왕이면 싸게 한다면, 대부분 비상주를 많이 선택하십니다. 그런데 이런 비상주 할 때도 손님과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좋겠지요.
혹시 어렵거나 궁금하신게 있으신분은 익명으로 문의주시면됩니다.
질문/요청게시판을 재능기부로 운영중입니다.
가산공유오피스의 장점
사업장 주소할 수 있다.
즉 사업자등록증에 있는 주소를 집주소로 하지 않고 이런 공유오피스로 가능합니다. 이게 안 된다면 그 공유오피스는 사용않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가산공유오피스를 의향에 두셨지만 이왕이면 강남 쪽을 하시는 게 더욱더 좋다고 판단이 됩니다. 왜냐면, 강남에 사업장이 많기 때문에 세무서가 바쁩니다. 세무서가 바쁘니 우리가 조사 받을 확률도 적어지겠죠.
수수료 지원
가산공유오피스 마다 다르지만 법인 설립시 법무사 수수료 지원해 주거나 사업장등록대행 아니면 세무사 기장을 3개월 정도 무료로 해주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무조건 해주는 게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서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서울 경기 지역 하시는 분은 어쩔 수 없지만, 경기 중에서도 용인이나 김포쪽은 비과밀억세권이므로 법인세 등록세나 농어촌비용 지방교육세에 대해서 감면 규정이 있으니 그쪽으로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택배계약
공유오피스를 찾으시는 분들이 혼자서 하시는 쇼핑몰 업체 분들도 많습니다. 이제 시작하시는 분도 많고 계속하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쇼핑몰 하시면서 힘든 점 중 하나가 택배사와 계약하는 겁니다. 이런 특정 특배사를 계약하는 게 일정 물량이 안 나오면 계약은 매우 어려운데요. 아니면은 비싸게 택배로 보내야 한다던가요 공유오피스에서 택배사와 계약이 되어 있는 경우는 택배사를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하면 돼서 경제적으로 효율적입니다.
가격
가산공유오피스 마다 다르지만 상주와 비상주는 가격이 크게 차이 납니다. 비상주는 몇 만 원 수준이지만 상주는 10만 원 후반 20만 원 초반 정도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간혹 세무사무실이 같이 있는경우도 있으니 찾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