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부프로그램 장부엑셀 싸고 좋은 것 이용하자

장부프로그램 장부엑셀 잘 쓰고 계시는가요? 사실 안 쓰고 계신 분들이 대다수일 겁니다. 왜 안 쓰냐고 물어보면 이렇게 답하십니다.

세무사무실에서 하고 있는데 굳이?

분명 그 말씀도 맞습니다. 내가 돈 써서 세무사 쓰고 거기서 세금 신고 당하는데 내가 장부를 관리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근데 만약 어떤 문제가 터지면 세무사무실에서 알아서 해결해주나요? 그렇다고 생각하신다면 프로그램보다 이유를 먼저 봐주세요

이런 어려움이 있거나 도움될 친구나 가족을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공유해주세요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확실히 도움될겁니다

장부프로그램 써야 하는 이유

세무사무실을 표현하는 단어 중 하나는 세무 대리인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즉 업무를 제3자로써 대리하는 거지 당사자는 아니라는거죠 세무 신고 하다 보면 연말 재고 잔액을 알아야 합니다. 서울에 있는 세무사가 부산거래처에 있는 재고를 알 수 있을까요? 없습니다.

세무조사가 나와도 마찬가지입니다.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료를 기반으로 유리하게 변론할 뿐 없는 자료를 만들어서 제출하지 않습니다. 세무사뿐만 아니라 회계사 변호사의 한계입니다. 도와줄 뿐 만들어주지 않습니다. 그럼 내가 어떤 장부프로그램 장부엑셀을 써야 하나?

혹시 어렵거나 궁금하신게 있으신분은 익명으로 문의주시면됩니다.
질문/요청게시판을 재능기부로 운영중입니다.

장부프로그램 추천 및 추천이유

시중에는 정말 많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게 나한테 맞는지 알려주는 사람은 별로 없었습니다. 장부를 써야 하는 이유는 알지만 무엇을 써야 할지도 몰라서 방황하고 있는 분 많이 보았습니다. 때론 적용하긴 했지만 어려워서 포기한 경우도 많이 보았습니다.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 되고자도움되고자 정리했습니다.

또한 장부 엑셀보다는 장부 프로그램 정리하였습니다. 장부 엑셀은 편해 보이긴 하나, 장부의 역할을 하기는 부족합니다. 만약 단순히 현금의 손익을 정도만 파악하신다면 엑셀 장부를 찾아보시면 좋습니다.

싸부넷

적용 대상 : 소규모나 올해 신규사업자
다른 것보다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한 이년 정도 써봤었는데 생각보다 편리한 부분도 많습니다. 자료도 전산 작업으로 금방 가지고 올 수 있고요. 커뮤니티도 활발합니다. 다만 인터페이스가 조금은 옛날 느낌이라 깔끔한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안 맞을 수 있습니다.

경리나라

적용 대상 : 서비스업, 소매업,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뱅킹이 기본으로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송금이나 급여 이체 이런 자금 업무도 볼 수 있어서 싸부넷 보단 좋습니다. 사실 장부 프로그램에 이렇게 자금 업무가 포함된 경우 없습니다. 가격도 저렴합니다. 연 60만 원 정도면 가능합니다. 사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초급 경리직원 또는 신입인 경리직원도 금방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능도 감소합니다. 간편하다는 것의 장단점이 명확합니다.

얼마에요.

적용 대상 : 업종 무관단 경리직원이 있거나, 대표자가 할 줄 아는 경우
얼마냐고 물어보는 게 아니라, 프로그램 이름 자체가 얼마예요입니다. 인공지능 회계 처리가 가능합니다. 내가 지난번에 한 자료를 기반으로 앞으로 것도 회계 처리해 줘서 편한 부분도 있습니다. 급여나 재고 유통도 가능합니다.

자동 전표도자동전표도 가능하고 외부 자료도 손쉽게 수집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연동도 되어 있고, 세금계산서 발행도 쉽습니다. 금액은 월 4만 원부터 월 10만 원까지 다양합니다. 다만 대부분 월 4만 원 정도면 충분하시겠다고 생각됩니다.

이카운트

적용 대상 : 쇼핑몰, 유통업
라디오에서 광고를 제일 많이 합니다. 회계 영업 인사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특히 재고관리가 다른 것보다는 좋습니다. 월 4만 원, 가입비 한 20만 원 정도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설치할 필요 없고 인터넷만 되면 됩니다.

더존 세무사랑

적용 대상 : 자체 기장급 회사
더존(위하고) 세무사랑은 세무사무실에서 보통 쓰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재무나 인사 세무조정등 장부 프로그램의 끝판왕!! 정말 완벽하게 할 수 있습니다.

더존의 경우 많은 프로그램 중 장부 프로그램으로 스마트 a, 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a는 초기 비용이 높은 단점이 있지만 성능은 좋습니다. 서버를 회사 내부에 구동 시스템이라 안정성이 좋습니다. 위하고는 서버를 더 좋은 서버를 사용합니다. 월 2만 원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지만 아직 안정성이 높지 못한 단점 있습니다.

세무사랑은 회사에서 쓰려면 별도의 문의가 필요합니다. 다만 성능은 더 존보다는 살짝 아래라는 평가가 존재합니다. 실제 더존에서 a설비를 업데이트하면 일정 기간 후에 세무 사랑에서 같은 업데이트를 하곤 합니다.

세무 사무실과 자료가 연계하여 처리하기 좋습니다. 관리해야 할 회사가 많거나 자체기장으로 명확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이 하면 좋습니다.

결론(요약)

세무사무실은 대리(대행)할뿐 내껀 내가 관리해야한다
프로그램은 많다 다만 나에게 맞는걸 찾고 적용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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