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세무기장료는 얼마가 과연 적절한 가격일까요? 어떤 세무사무실은 10만원이라고 합니다. 어떤 세무사무실은 15만원 어디는 20만원 다 가격이 다릅니다. 이렇게 가격이 다르다보니 사장님들은 헤깔릴수밖에없습니다. 적정한 가격이 얼마인지 알고싶으신 분은 법인 기장료 얼마가 적당한가?를 참고하시면 잘 알수있습니다
또한내가 비싸게 세무사를 쓰고있는건지 또는 반대로 싸게 쓰고있는건지 잘 모르는게 정확합니다. 특히나 개인사업자를 하고있다가 법인전환되는 케이스는 더욱 헤깔립니다. 왜냐하면 개인보다 는 더욱 비싸다는걸 알기때문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해진 가격은 없다 입니다. 법인세무기장료의 가격이 다른 이유는 여러개 있습니다.
1. 각 사업체별 매출상이
2. 거래처의 갯수 및 난이도 상이
3. 직원의 유무에 따라 신고업무 상이
생각해보면 당연할겁니다. 같은 프랜차이즈인데도 동네마다 가격은 다릅니다. 예로 서울 강남의 물가와 지방도시의 물가는 전혀 다르다는건 다 아실겁니다. 그럼 또하나의 궁금함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내 사업체 정도면 과연 얼마가 좋은걸까?
혹시 어렵거나 궁금하신게 있으신분은 익명으로 문의주시면됩니다.
질문/요청게시판을 재능기부로 운영중입니다.
싼게 비지떡이다.
법인세무기장료를 검색하여 여러군데 문의 해보셨나요? 그럼 아실겁니다 가격이 각기 다 다르다는걸요. 물론 어느정도 비슷한 금액때는 있을수있습니다. a는 15만원 b는 14만원 c는 20만원 이렇게 나오면 15~20전후구나 이렇게 생각할수있을겁니다.
그래서 조금 더 문의해보면 법인세무기장료 다른곳은 14해준다는데요? 이렇게 문의하면 영업하기 위해서 10만원으로 진행하겠다는 세무사무실도있을겁니다. 그럼 당연히 아싸 돈굳었다 싸게 세무사무실 쓴다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매월 5만원이면 1년이면 60만원이니 적은 돈은 아니지요. 근데 하나 생각해볼게있습니다. 과연 사장님에게만 싸게 했을까요? 아니면 그 세무사무실 전체가 그렇까요? 우리만 싸게 해주지 않을겁니다.
그럼 그 사무실은 싼 가격에서 이익을 내기 위해서 박리다매로 계약을 할겁니다. 계약의 수가 많으니 사장님에게 신경써주는 시간은? 작겠지요? 작으면 과연 좋은 서비스를 받을수있을까요? 그렇지 않을겁니다.
” 공산품은 싸고 좋은 물건은 있다. 그러나 서비스는 싸고 좋은 서비스는 없다”
그렇다면 좋은 법인 세무사는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법인세무사 잘 찾는 8가지 방법 을 보시면 자세하게 알수있습니다.
혹시 어렵거나 궁금하신게 있으신분은 익명으로 문의주시면됩니다.
질문/요청게시판을 재능기부로 운영중입니다.
무슨 서비스를 받고싶나?
여러 사장님과 만나서 애기하다보면 개인마다 세무서비스의 니즈가 다릅니다. 그러니 하나 확실하게 할건 내가 과연 무슨 서비스를 받고싶나를 정확히 아는겁니다. 물론 다해주면 좋겠지요 그러나 말로만 다 해준다고 하고 실제는 그렇게 못하는 세무사무실도 많이 있습니다. 법인세무기장료 대비 서비스가 얼마나 좋은지 판단하는것이지요 서비스의 종류도 여러개있습니다.
1. 세무사가 직접 기장했으면 한다.
2. 각종 세금에 대해서 예상 세금을 알고싶다.
3. 효율적인 비용처리 방법을 알고싶다.
4. 절세하기 위한 많은 방법을 알고 싶다
1. 세무사가 직접 기장했으면 한다.
세무사무실의 특성상 세무사가 모든 일을 하지 않습니다. 일정부분은 직원에게 위임할수밖에 없는구조입니다. 예를 들면 의사도 자잘한 업무는 간호사나 다른 의사가 맡기고 가장 중요한부분만 수술하는것처럼요. 그런데 나를 담당하는 담당자가 일한지 1년 또는 2년차라면 믿을수 있으신가요? 아마 못미더울겁니다. 물론 세무신고할때 최종검토는 세무사가 하겠지요 그러나 나에 상황에 맞게 선재대응하기 쉽지 않을겁니다. 이왕이면 같은돈이면 고경력차 직원이거나 세무사면 좋겠지요?
2. 각종 세금에 대해서 예상 세금을 알고싶다.
부가가치세같은경우는 전산내역을 조회하기가 쉬운세상이 되었습니다. 또한 원천세라고 불리우는 직원 관련 세금도 마찬가지구요 법인세는 고려할사항이 좀 있어서 시간이 필요하지만 아예 불가능한 상황도 아닙니다. 내가 나중에 나가야 할돈이 얼마인지 명확히 아는건 미래 리스크 대비차원에서 좋은 선택이 되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예상세금을 알고싶어 합니다.
3. 효율적인 비용처리방법을 알고싶다.
2번과 연결되는 내용이기도합니다. 만약 내년 3월에 납부할 세금이 2천만원이라면 어떻게 하실껀가요? 그냥 납부하고 마실건가요? 그런분들은 별로 없을겁니다. 어떻게든 줄이고 싶어하고 최대한 줄이고 싶어합니다. 물론 세금에서 모순적인건 세금을 줄이기 위해서는 돈을 써야한다는겁니다. 근데 돈 10만원을 썻다고 세금이 10만원이 줄지 않습니다. 따라서 오히려 세금을 내는게 더 경제적인경우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세금을 내는게 싼지 다른 방법이 또 있는지 검토를 요구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결론(요약)
법인세무기장료 눈탱이 맞지 않는 2가지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싼게 비지떡이다
2. 내가 원하는 서비스는 무엇인가?
-담당자, 세금, 절세방법
이렇게만 명확히 알고계셔도 적절한 세무 기장료를 지불하시면서 서비스를 받으실수있습니다.